밤알바에서 열심히 종사하고 계신 언니들이 알려주는 팁! 세상에 힘들지 않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여도 나름의 고난은 있기 마련입니다. 유흥쪽도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고소득알바 중에서 가장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알바인 것은 맞지만, 그만큼 다른 직업에서 찾을 수 없는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명과 암이 있다면, 그것을 제대로 알고 여자알바를 시작하는 것도 언니들을 위한 도움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나름의 고난을 떠안게 되더라도 고소득알바를 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한, 밤일을 시작할 때, 큰 준비가 필요 없습니다. 가게에서 일하기 위해 다른 공부를 하거나 준비를 할 필요가 없는 점 역시 장점입니다. 우리는 채용 되기 위해 적지않은 시간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의사가 되려면 의대에 진학해야 하고, 일반 대기업에 근무하려면 오픽 공부나 관련된 자격증 공부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다르게, 여성알바는 이런 준비가 전혀 필요 없습니다. 20~30대를 넘기면 계속 일하긴 어렵지만, 별다른 재능이나 공부를 하지 않아도 쉽게 일을 시작하고 어렵지 않게 그만둘 수 있다는 것은 고소득알바만 갖는 큰 장점일 것입니다.
우선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여성알바의 장점 중 가장 큰 부분이라면 역시 ‘money’입니다. 일반 근로자들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높은 돈을, 단 시간 내에 비교적 쉽게 벌 수 있는 고수입 알바라는 점이 여성알바의 가장 큰 혜택입니다.
업종에 따라 시급과 일급, 월급 등 일당의 형태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업무 시간 대비 급여는 어떤 일과 비교해도 훨씬 많은 금액인 경우가 많습니다. 못 해도 300~400만 원은 기본이며, 600~700만 원의 수입을 버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매사에 성실하고 열심히 출근하는 언니들 중에는 2,000~3,000만 원을 넘는 분들도 많이있다고합니다.
물론 가게에 따라서 정산이 깔끔하지 않은 경우도 있긴 합니다. 당일 정리를 하지 않거나, 손님들이 돈을 주지 않고 외상으로 깔려 정산이 딜레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빌미로 사기를 칠 수는 없습니다. 손님에게 돈을 받아내는 것은 사장과 마담의 역할이고, 합법적인 근로의 대가를 받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라고 할 수있습니다.
That said, this would be a various conversation if I had to support a family. I don’t have kids, but I’m in my 40s and issues like retirement are a concern. I believe until we have a unique health care system in this country, this is a path that’s not really practical here for a lot of folks — specially folks who may possibly have dependents or a chronic illness. This keeps folks tied to their jobs, and I feel we shed a lot of creativity and innovation as a nation mainly because of that.